본문 바로가기
3D Printer.log

닌텐도 스위치 :: 나만의 닌텐도 스위치 만들기 DIY

by SIIIDO 시도 2020. 5. 25.

< 동물의 숲 > 덕분에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가 정말 뜨겁다. 각종 액세서리와 에디션까지 출시할 정도니 참 대단하다.

너도나도, 온라인에서 핫하다보니 슬슬 궁금해지고 갖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얼마나 재미있길래... 한번 검색이라도 해보았다.

 

닌텐도 스위치

2020년 5월 23일 기준 현재 611,960원에 판매되고 있다. ^^;;; 와... 거기에 게임과 액세서리까지 하면 그냥 70만 원은 넘어가는 가격이다. 지금 살 수 없는 현실이 가슴을 아프게 한다. 그래서 마음의 위로라도 얻고자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3D Modeling

FUSION 360

오토데스크 fusion 360을 활용해 닌텐도 스위치 컨트롤러를 모델링했다. 처음에는 일체형으로 하나의 바디를 만들었는데 공차가 정확하지 못해 실패하고 말았다. 역시 한 번에 성공하면 보람이 없지 없지. 부족한 실력이지만 여러 번 수정 끝에 실제 모델처럼 결합이 가능한 형태로 따로 만들어주었다. 

 

 

3D Printing

Ender-3

엔더3 프린터를 활용해 닌텐도 스위치 모델을 출력해주었다. 일체형은 베드 사이즈와 꼭 맞아 대각선으로 출력할 수밖에 없었다. 출력은 잘되었지만 결합하는 순간 뽀각... 4시간이 이렇게 날아가버렸다. 다시 심기일전해서 출력!

 

짜잔~ 출력한 일체형보다 잘 나와서 뿌듯했다. 서포터를 제거해주고, 사포로 날카로운 부분을 잘 마감해주면 후가공은 끝이 난다. 이제 도색만 잘해주면 나도 닌텐도 스위치 유저가 될 수 있다. 

도색

도색해주기 전에 서페이서나 젯소를 먼저 칠해주면 발색이 더 잘된다. 이 사실을 알지만 여기서는 패스.

닌텐도 스위치의 시그니쳐 색. 파란색과 주황색을 1겹 색칠해주고 잘 말려준다. 다시 2번 정도 색칠해주면 완벽한 색을 얻을 수 있다.

 

컨트롤 버튼을 검은색으로 칠해주고, ABXY를 마카펜으로 칠해주면 완성!

나만의 닌텐도 스위치가 만들어졌다. 이제 신나게 한판 해볼까?

 

Play

신나게 동물의 숲을 해본다. 오~ 이래서 사람들이 좋아하는구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내 현타가 찾아온다.

그렇지만 나도 닌텐도 스위치 유저!!

 

 

 

댓글